-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이라 하면 대표적인 운동은 달리기라 할 수 있다. 시속 약 10km의 속도로 달리기를 할 경우 소모되는 열량은 약 557kcal라고 한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은 단시간에 고열량을 낼 수 있는 운동을 추천하고 있는데 자칫하면 지방으로 쌓일 수 있는 여분의 칼로리를 소모해서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고열량을 소모하는 운동은 그만큼의 체력 소모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다소 힘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힘든 만큼 돌아오는 보상이 크다는 점을 감안하여 정말 다이어트에 목적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의 운동들을 진행해봄으로써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도록 하자.
●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실내 자전거가 됐든 야외 자전거가 됐든 뭐든 좋다. 시간당 약 400kcal의 열량을 소모할 수 있는 자전거 타기는 특히 하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실내 자전거를 탈 때에는 단순히 자리에 앉아서 페달만 밟는 느낌으로 운동하기보다는 숨이 차서 '헉헉' 거리는 정도의 운동 강도로 페달을 밟아주어야 체중이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혼자서 자전거 타는게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면 '스피닝'과 같은 사람들과 실내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자전거를 타는 운동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 줄넘기
줄넘기는 줄넘기만 있다면 공간의 제약을 잘 받지 않고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시간당 약 670kcal를 소모하여 다이어트에 굉장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줄넘기를 할 때에는 발이 지면에 닿을 때 무릎에 다소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놀이터와 같은 바닥이 푹신한 지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복싱
'복싱'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다소 과격하고 위험해 보이는 운동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복싱을 시작하게 되면 사실상 서로 스파링을 하거나 타격을 위해 운동하기보다는 전신 유산소 운동과 흡사하다고 느끼게 될 것이다.
복싱을 처음 접하게 되면 본격적인 '복싱'이라는 운동을 하기 전에 기초체력 증진과 몸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기본적인 운동을 배우게 되는데 이 운동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심폐기능까지 강화시켜준다고 할 수 있다.
이때 소모되는 열량 또한 시간당 약 730kcal로 굉장히 높은 편이다. 평소 달리기나 웨이트 등의 운동에 다소 지루함을 느끼고 있다면 복싱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수영
단시간에 고열량을 내는 운동 중에 '수영'이야말로 가장 효과가 좋은 운동이 아닐까 생각한다. 수영을 하고 나면 허기가 지는 느낌을 많이들 받아봤을 것이다.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니만큼 관절에도 무리를 주지 않으며 시간당 약 6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영은 근력을 강화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운동이므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근력 증진에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수영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