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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 멤버십) 제도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저도 얼마 전에 알아서 한번 신청해 봤는데요.
이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 제도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나 신청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 멤버십) 서비스란?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는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제도인데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 제도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제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내대상 복지서비스는?
현재는 아동 / 보육, 생활지원, 의료비 지원 등 약 80건 정도의 복지서비스에 대해서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점차 단계적으로 서비스 항목은 확대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신청 방법
서비스 신청 방법은 먼저 '복지로' 사이트를 접속해 주시고 상단에 보이는 '복지서비스' 카테고리를 클릭해 줍니다.
화면 중앙에 맞춤형 급여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는 카테고리가 크게 보이는데요. 클릭하시고 스크롤을 조그만 내리면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 멤버십) 서비스 신청'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개인 인증을 진행하신 후에 '개인정보 활용 동의' 화면을 넘어가면 가입 신청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필수 입력 정보에 대해 입력해 주시고 하단에 보이는 금용정보 제공 동의는 선택 사항이지만 동의를 하지 않으면 정확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하는거 같아서 일단 저는 동의로 해서 가입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가입 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입이 완료가 되고 안내방법에 체크한 전자우편 혹은 문자메시지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에 대해 안내받게 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도이기도 하고 한 번만 신청을 해두면 이후에는 별도 신청이 없이도 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꼭 한번 신청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