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대략 10,000km를 주행 시에 한 번씩 교환해 주는 게 좋은데요. 그렇다 보니까 자동차 소모품 중에는 엔진오일이 가장 자주 교환되지 않나 싶습니다.
차량마다 엔진오일의 교환 비용은 다르겠지만 비교적 자주 교환되는 소모품이다 보니 교환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인데요.
제 차는 니로 하이브리드인데 공식대리점(기아 오토큐)을 가게 되면 약 10만 원 정도 비용이 드는 것 같습니다.
비용이 조금은 부담스러워서 처음에만 공식대리점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지금까지는 줄곧 공임나라를 이용해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있는데요.
비용을 한 4~5만원 정도는 절약할 수 있어서 그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엔진오일 주문하기
먼저 엔진오일을 온라인으로 주문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차종명 + 엔진오일'을 검색하시면 차종별로 엔진오일 + 에어클리너 + 오일필터로 구성된 세트를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공임나라 예약하기
공임나라는 말 그대로 표준공임료는 정해놓고 운전자가 소모품이나 정비품을 직접 사오면 공임비용만 받고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공식대리점(현대 블루핸즈나 기아 오토큐) 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공임나라' 검색 > 공식 사이트 접속 >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공임나라-대한민국 자동차정비 1위 (gongim.com)
로그인을 하고 나면 사이트 중앙에 '정비예약'을 클릭해 주고
원하시는 가맹점을 찾아서 해당지점에 '정비예약'을 클릭해 줍니다.
예약이 가능한 날짜를 확인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기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표기된 순서대로 시간선택 > 차량모델명 및 연식, 차량번호 등 > 정비항목 선택 > 제목 및 내용 작성(간단히)을 작성해 주시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복잡한거 같아도 실제로 한 번만 따라 해보면 굉장히 간단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임나라' 공식 사이트를 접속해 보시면 엔진오일 교환에 대한 표준공임표가 있어서 어느 지점을 가도 동일한 공임 비용이 발생합니다.
※ 보통 공임나라에서 엔진오일도 판매하고 있으니 전화로 문의해 보셔서 가격을 확인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가는 것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공식 대리점에서 매번 엔진오일을 교환하는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