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으려면 주민센터를 가야 했는데요. 이제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돼서 정말 편리한거 같아요.
한번 익혀두기만 하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잠깐 시간 내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거나 하단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정부 24 사이트를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바로 주민등록등본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하기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발급'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발급 버튼을 누르고 나면 회원/비회원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편하신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원을 선택하게 되면 바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비회원으로 진행하시면 신청 정보입력란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발급화면이 나오는데요. 발급형태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선택한 다음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끝나면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고 본인 인증을 한 번 더 진행하면 주민등록등본을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에 프린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집에서 편안하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주민등록등본 때문에 번거롭게 주민센터 방문하지 마시고 인터넷발급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feat. 인터넷) (awvok.co.kr)